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울 아기랑 실내 갈만한곳 서울상상나라 20개월 아기랑 예약 주차

임신 출산 육아 이야기/육아

by 발랄하고 우울한 청춘 2022. 12. 22. 23:02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서울 아기랑 실내 갈만한곳 서울상상나라 20개월 아기랑

서울상상나라 예약 주차


 

추울까봐 꽁꽁 싸맨 우리 아가랑 갈 곳은 바로바로바로?

추운날에 가려고 벼르고 벼렸던 어린이대공원 서울상상나라!

 

그동안은 바깥 활동을 많이하다가

아기 감기와 중이염이 너~~~무 오래가서 한달정도 쉬고

드디어 다 나아서 서울상상나라를 예약하고 방문했다

어린이대공원이 코옆인데 이제서야 와보네

https://www.seoulchildrensmuseum.org/reservation/viewAdmission.do

 

서울상상나라 | Seoul Children's Museum

어린이 중심의 복합체험놀이공간, 운영안내, 전시소개, 교육안내 홈페이지

www.seoulchildrensmuseum.org

 

반응형

 

서울상상나라 주차는 서울상상나라 바로 옆 주차장에 대면 된다

대공원 주차장으로 적용되서 그냥 어린이대공원에 주차한다고 생각하면 된다

할인차량의 경우 미리정산을 못하고 나가면서 직원에게 직접 이야기해야한다

우리의 경우 하이브리드 저공해차량이라 50%감면을 받았는데

역시나 나가기 전 계산할 때 직원에게 말해 50% 할인을 받았다

데스크에 이름을 말하면 예약내역을 확인 후

입장비를 결제하면 된다

서울상상나라 입장비는 36개월이상 어린이와 성인은 4,000원

단체는 20명이상 3천원

연간회원은 무료다

서울상상나라 연간회원권은 2인가족은 3만원, 3인가족은 4만원, 4인가족은 5만원이다

1년에 5번이상 올 수 있다면 연간회원이 이득이다

 

서울상상나라 겨울 옷차림은 1층이 바깥이랑 연결되어있고

내부가 따뜻한 느낌은 아니라서

약기모 ~ 기모 정도는 입고 오는걸 추천한다

다만 활동적인 아이라면 적당히 입고와도 될 듯 하다

우리아가도 누빔 정도 입히고 왔는데 손이 차가운 느낌이라

겉옷을 입혔다 벗었다 반복했다

실내에서 입을 가벼운 겉옷을 가지고 오는것도 좋을 것 같다

 

우리 아가는 36개월 미만 20개월 아가니까 무료~

단, 증빙서류를 제시해야 하는데

꼭 실물 증빙서류일 필요없고 사진으로 보여줘도 된다

성인 2명분인 8천원을 결제하고 입장권을 받았다

아빠 손잡고 기다리고 있는 우리아가

소문으로 듣기만 했던 그곳

서울 아기랑 실내 갈만한곳으로 강추하던 그곳

이제 들어가볼까?

서울상상나라 운영시간은 화~일 오전 10시 ~ 오후 18시다

입장마감은 오후 5시

월요일, 1월1일, 설날, 추석은 쉰다

 

 

 

 

 

서울상상나라 1층

두근대는 마음으로 입장한 서울상상나라

 

1층은 공간놀이 / 예술놀이 / 자연놀이 / 기획전시실을 즐길 수 있다

동물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판도 있고

동그란 판을 넣으면 뱅글뱅글 돌아가며 가운데로 들어가는 놀이기구

우리 아가도 해보고 싶은데 오빠들이 너무 많아서

일단 다른거부터 하고 오기로

놀다가게~

아빠에게 "아빠 여기 해"하면서 열심히 잡아서 아빠한테 주는 우리아가 ㅎㅎ

아빠 여기 넣어주세욧!

우리아가도 한번 꽂을 수 있게 바닥에 꽂아보게 했더니 좋아해서

한참을 우리가 꽂았다 ㅎㅎㅎ

아기는 몰랑몰랑 스펀지막대라도 조금 넣기 힘들어했다

 

팽이를 기계?에 돌려서 굴러가게 할 수 있는 놀이기구

여긴 근데 남자애들이 너무 못놀게 팽이를 다 건드려서;;

적당히 하다 이동했다

한두번만 해서 그냥 넘어가긴 했는데

이런데와도 어린이들을 부모들이 주시하고 있길 바란다

아까 못했던 빙글빙글 돌아가는 판

판을 주워 기구에 넣으면 뱅글뱅글 돌아가며 구멍으로 쏙 빠지고

다시 주워서 하면 된다

아기가 줍고싶어하는데 안보여서 "어딨지?"

하니까 옆에 언니가 "아기야 여기있어"하면서 주워줬다

그리고 계속해서 아기가 할 수 있게 도와줬다

옆에서 도와줘서 고마워~

담벼락 미술관

들어가자마자 아기랑 남편이랑 열심히 보던데 뭔가 하고 봤더니

파란색 렌즈랑 빨간색 렌즈랑 보이는 동물들이 달랐다

파란색 렌즈는 야행성동물 / 빨간색 렌즈는 주행성동물이 보인다

꽤나 신기한걸?

 

1층 안쪽 공간은 뭐가 있을까나?

블럭놀이를 할 수 있는 곳

아기 손에도 한손에 촵 감기는 크기라서 그런지

내 생각보다 엄청 잘놀았다

찍지는 못했지만 무려 7층탑까지 쌓을 수 있다니!

그렇게 위로 쌓고는 툭 쳐서 무너뜨리기 ㅎㅎ

 

벽쪽에는 그림을 그리거나 색칠을 한 다음

보내기를 통해 벽면에서 확인할 수 있는 기구

이게 뭐징?

아빠랑 열심히 색칠해요

계속 다리만 색칠해서 보내버리기 ㅋㅋㅋㅋㅋ

옆에는 모두 열과 성을 다하여 화려하게 색칠하고 있었다

우리 아기는 색칠하고 보내기 누르는게 좋은지

계속 칠하고 보내기를 반복했다

 

 

 

 

지나간 궤적을 그려주는 골목길댄스

우리 아가 너무 작아서 인식이 안되서 ㅎㅎㅎ

엄빠가 열심히 왔다갔다해줬더니 신기해했다

여긴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나나나 사진관

찰칵 찍고 보내기를 누르면

가운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역시나 사진 찍고나서 보내기 누르기가 너무 재미있는지

계속해서 아빠에게 "또해" 하면서 올려달라고 했다

우리 아가 요기도 있고 여기도 있네?

 

손인형으로 즐길 수 있는 인형극장

어떤 언니와 아빠가 열심히 즐기는 모습을 유심히 보더니

안으로 쏙 들어가서 "이거해" 하며 인형놀이를 해달라 하였다

엄빠도 하고

열정적으로 연극(?) 중인 아빠

히힛 재미있어요

이제 가나 싶었는데 안쪽으로 쑥 들어가서

"이거 해" ㅋㅋㅋㅋㅋㅋ

그렇게 아빠는 또다시 열정적인 인형놀이를 하였다고 한다

 

거울 속에 내가 계속 반사되는걸 볼 수 있는 곳

앞뒤로 계속 자기 모습이 보이니 신기했는지

이쪽 저쪽 다니면서 자신의 모습을 찾으며 즐거워했다

동화도 들을 수 있고

 

착시효과처럼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곳

벽에 서서 거울도 보고

앉아도 보고

발라당 누워보기도 했다

이제 올라가볼까나

아빠랑 손잡고 "올라가?"

 

 

 

 

 

서울상상나라 2층

신체놀이 상상놀이를 즐길 수 있는 2층

일단 수유실부터 가보는데

음 규모에 비해 부실한 느낌

일단 가림막이나 따로 방이 없어서 수유하기엔 힘들고

기저귀갈이대 2대와 앉을자리가 있을뿐

딱 3명 들어가니 정원 끝;; 다른 사람들은 기다려야했다

 

VR체험과 책을 볼 수 있는 생각놀이터

그리고 36개월 이하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아기놀이터

표나 증빙서류를 보여준 후 입장하면 된다

아기놀이터는 미끄러울 수 있으니 맨발로 입장~

미끄럼틀도 있고 서서 놀 수 있는 기구도 있다

우리 아가는 아빠랑 안쪽부터~

아빠에게 "이거 해"하며 블록 쌓는걸 보더니

자기도 고사리손으로 꾹꾹 껴보기

생각보다 너무나도 잘해서 놀랐던

구멍에 도형 넣기

원리를 알려주니 쏙쏙 넣는 모습이었다

 

공을 굴려보라고 준건데

공을 막 꺼내더니 다시 공 안으로 마구 넣었다 ㅎㅎㅎ

근데 밑에가 뚫려있어서 콩쥐팥쥐 밑 뚫린 항아리마냥 계속 공이 빠져나가 ㅠㅠ

그러더니 다시 블럭이 든 통을 가져와서 아빠랑 블럭놀이~

재미있어요 ㅎㅎ

그리고 생애 처음 혼자 미끄럼틀 타기 성공!

미끄럼틀에서 탄 미끄럼틀은 아직 누군가 아래쪽에서 한번 잡아줘야되는데

서울상상나라 아기놀이터 미끄럼틀은

우리 아가 수준에 딱 맞았다

그리고 계단을 올라가고 친구들과 서로 기다리면서 타니까

순서를 지켜서 타는 예의도 배울 수 있으니 일석이조!

 

 

 

 

 

아기 놀이터에서 폭풍 미끄럼틀을 탄 후

다시 시작하는 서울상상나라 2층 즐기기

가장 먼저 눈에 띈 핑크빛 버스

바이오 에너지인 똥으로 가는 버스를 형상화했다

으음 오빠가 부릉부릉 하고있네?

옆에 버스화면 보면서 우리 아가도 부릉부릉

부릉부릉 핸들을 돌리던 오빠가 양보해줘서

우리 아가도 한참 핸들을 부릉부릉 하고 갔다

이번엔 화려한 미러볼 아래에서 춤을 출 수 있는 곳

발판을 밟으면 반짝반짝 빛이 난다

그래서 그런지 아이들이 모두 활기차게 뛰어다니고 있었다

우리 아가도 폴짝폴짝 신나요~

 

엄빠 손 잡고도 왔다갔다 해보고 재미있어요

이번엔 직접 영차영차 레버를 당겨서 달리는 자동차

사실 우리 아가가 하기엔 힘들것 같아서 보고만 지나가려고 했는데

하고싶은지 차 옆에 서서 우두커니 서 있길래

기다려서 해봤다

오구오구 우리아가 열심히 하네

생각보다 잘해서 놀랐다

이거 움직이지도 못할 줄 알았는데 앉았다 섰다 하면서

야무지게 레버질 ㅎㅎ

아빠가 열심히 도와줘서 영차영차 자동차가 움직였다

그래 자동차가 슝슝 가고있지?

 

발을 도도도도 구르면 과일이 착즙되는 기구

아빠랑 엄마가 하는걸 유심히 보더니

우리 아가도 발로 얍얍

빙글빙글 돌리면 위의 불이 아름답게 물드는 기구

빙글뱅글 돌리는거 좋아하다보니

무아지경으로 돌리는 중

이번엔 바이오에너지인 똥을 모으는 변기에 살포시 앉아보기

요즘 배변교육으로 화장실에 아기용 변기를 놔줬더니

친근했는지 "앉아 올려줘"하는 우리아가였다

 

 

 

 

 

서울상상나라 3층

3층 올라가요~

문화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공간과

바람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공간

그리고 시간제로 운영하는

과학놀이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공간

물놀이는 아기가 감기가 나은지 얼마안되서 다음에 오는걸로 하고

다른공간부터 둘러봤다

 

벽돌과 창문과 문을 넣어 집을 지을 수 있는 곳

벽돌도 으쌰으쌰 날라서 쌓아보고

창틀도 넣어봤다

쓱싹쓱싹 페인트도 칠해볼까?

아빠가 그리는걸 유심히 보더니

재미있는지 그림을 세번이나 그리고 이동했다

다행히 아이들이 없을때라 느긋하게 그릴 수 있어서 좋았다

작품 남겼네 우리아가?

 

정원놀이를 할 수 있는 꼬마 정원사

파 고구마 같은 작물들을 심고 뽑을 수 있다

아 그렇구나 하고 지나가려는데

의외로 아기가 너무 좋아했다 ㅎㅎㅎ

근데 땅에 심는게 아니고 물뿌리개에 파를 넣었다 ㅋㅋ

넣었다 뺐다도 너무 재미있어요~

문화활동 컨셉이 공사장 인부라서 공사장 조끼가 있는데

뒤늦게 보더니 자기도 저거 입는다고 옷도 마스크도 벗어던지는 중 ㅋㅋㅋ

그래 입자 ㅎㅎ

아이코 조끼가 너무 커요 ㅎㅎ

우리 아가만해요?

건축현장도 으쌰으쌰 올라가서 타일작업도 해보고

건축현장 구경 끝!

 

 

 

 

이제 반층 더 올라가볼까?

손잡이 잡고 "올라가~"

가장 먼저 만난 바람으로 떠오르는 공

공이 떠오르게 관을 조립하면 된다

너무나도 신비롭게 바라보고 있는 우리아가

세상에 공이 허공에 떠있어!!!!!

아빠의 도움으로 공중에 떠 있는 공을 잡아보기도 하고

다시 바람 위에 놓아보기도 했다

봐도봐도 신기해요~

 

이번엔 옆의 보자기와 바람

보자기를 넣으면 바람이 불어서 위로 슝~ 올라가서 밖으로 빠진다

몇번 해보더니 어느새 아기가 좋아하는 보자기 까꿍 ㅎㅎ

보자기 쓰고 뱅글뱅글~

하지만 다른 친구들도 언니오빠도 해야하니까 이제 양보하자

라고 하며 보자기를 가져가려 했더니

오구오구 우리 아가 서러워요

보자기가 더 하고싶어요?

하지만 모두 서로서로 양보하면서 해야된단다

이번엔 공을 구멍에 쏙 넣으면 호스를 따라 쭉 올라가서

중간중간에 있는 공 떨어지는 곳에 집결하는 기구

"아빠 넣어줘 여기" 하면서 아빠가 공을 쏙 넣어주니

공을 따라 고개를 들어보는 우리아가

몇번 해보더니 이제는 혼자도 할 수 있지요~

공을 구멍에 넣고선 후다닥 공 가지러 가기 반복

가운데 기구도 마스터!

이렇게 신나게 뛰어가서 넣는데 너무 귀엽잖아

이렇게 신나할 줄 알았으면 더 진작 와볼껄 그랬네

여기는 콩콩 제자리 뛰기를 하면 바람이 올라가고

여기는 손잡이를 뱅글뱅글 돌려야 바람이 생긴다

자동으로 되는 곳도 있고

특정 행동을 해야 하는 곳도 있어서

다양하게 과학의 원리를 느낄 수 있다

샤라라랑~ 공기 대포를 쏴서 연주를 들을 수 있다

 

 

3층에는 가족쉼터도 있었다

2층은 수유실이라 남자가 들어가기 뭐했는데

여긴 다같이 들어가서 아이를 돌볼 수 있을 것 같다

 

 

 

 

서울상상나라 지하1층

폐장시간은 6시가 다가오고 있다!

처음 온 김에 뭐가 있나 쭉 다 가보고싶어서

서울상상나라 지하1층 감성놀이 나의소리세상에도 가보았다

3층에서 엘레베이터로 지하1층으로 가니 들어갈 수가없어서

다시 1층으로 올라온다음 재입장을 했다 ㅇㅅㅇ;;;

아니 왜 엘레베이터가 내부로 안통하고 외부로 통해;;

구멍에 손을 넣어 소리를 만들기도 하고

(소리가 나는 물건들이 들어가있다)

북도 둥둥 쳐보고

소리를 시각화해놓은 것을 볼 수 있는 곳에서

다같이 누워보기도 하고 ㅎㅎㅎ

우리 아가는 이곳이 마음에 들었는지

발라당 누워서 데굴데굴 내려왔다가 올라갔다가를 반복했다

하지만 날씨가 추워서 내부도 싸늘한지라 손이 차가워져서

조금 놀고 아기 손을 잡고 나왔다

 

 

정말 너~~무 재미있었는지

집에 가자니까 안간다고 벽에 붙어서 우엥 울어버리는 우리 아가

그렇게 재미있었어?

우리 어린이대공원 올때마다 와야겠다

어린이대공원 산책은 종종 했는데 진작 와볼껄 그랬네

20개월 아기가 너무나도 좋아한 서울상상나라

아기수준에 맞는 놀이터도

어린이 수준에 맞는 곳들도 너무 잘 즐겼다

 

다음에 갈때는 물놀이 쪽도 해보자?

서울상상나라를 서울 아기랑 실내 갈만한곳 가볼만한곳으로 강추!

아기랑 실내 갈만한곳 다른 포스팅도 한번 확인해보세요~

[임신 출산 육아 이야기/육아] - 서울 아기랑 실내 갈만한곳 볼베어파크 은평점 16개월 돌아기랑 대형키즈카페 방문

 

서울 아기랑 실내 갈만한곳 볼베어파크 은평점 16개월 돌아기랑 대형키즈카페 방문

서울 아기랑 실내 갈만한곳 볼베어파크 은평점 16개월 돌아기랑 대형키즈카페 방문 햇볕도 쨍쨍하고 더웠던 주말 서울 아기랑 실내 갈만한 곳이 필요했다 [임신 출산 육아 이야기/육아] - 서울근

naranara88.tistory.com

[임신 출산 육아 이야기/육아] - 서울근교 돌아기랑 갈만한곳 실내 스타필드 고양 매직플로우 원더래빗 17개월 아기랑 전시회

 

서울근교 돌아기랑 갈만한곳 실내 스타필드 고양 매직플로우 원더래빗 17개월 아기랑 전시회

서울근교 돌아기랑 갈만한곳 실내 스타필드 고양 매직플로우 원더래빗 17개월 아기랑 전시회 주말 중 하루는 꼭 아기랑 이곳저곳 가는걸 좋아하는 우리들 아기랑 미술관이나 전시회 가고 싶었

naranara88.tistory.com

[임신 출산 육아 이야기/육아] - 서울근교 돌아기랑 갈만한 곳 일산 킨텍스 뽀로로파크 어린이날 갈만한곳으로 추천!

 

서울근교 돌아기랑 갈만한 곳 일산 킨텍스 뽀로로파크 어린이날 갈만한곳으로 추천!

우리가 왜 어린이날 일산 킨텍스에 왔는가? 어린이날에 일산 킨텍스에 베이비페어 보러오라고 광고봄 ㅎㅎ 어 진짜로 갈까? ????? (폭풍검색) 일산 킨텍스에 뽀로로파크 있네 베이비페어 간 다음

naranara88.tistory.com


서울 아기랑 실내 갈만한곳 서울상상나라 20개월 아기랑

서울상상나라 예약 주차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