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냉면 맛집]진주 맛집 하연옥 진주냉면, 육전 놀토 진주냉면 JMT!!

지방 여행기/경상도

by 발랄하고 우울한 청춘 2020. 5. 4. 22:44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진주 맛집 하연옥 진주냉면, 육전 놀토 진주냉면 JMT!!

 

예전부터 진주냉면을 먹어보고 싶었고, 놀토를 보면서 정말 먹고싶었는데

또한번 놀라운토요일을 보는데 진짜 너무나도 먹고 싶어서 진주냉면 노래를 부른 결과 서울에서 그 먼 진주를 진주냉면 하나 먹어보기 위해 달려갔다

 

연휴 첫날이고 새벽부터 달려왔건만 점심시간 한중간에 도착해서 주차장마다 차가 가득 들어찼다

차 댈때부터 왠지 오래기다려야 할 것 같은 느낌

 

어우야 사람이 엄청 많다

일단 도착하면 앞쪽으로 가서 번호표를 받고 일행이 몇명인지 말씀드리면 된다

그러면 본인 차례가 되면 마이크로 번호를 불러주시고 본관으로 갈지 별관으로 갈지 알려주신다

 

단 포장할꺼라면 기다리지말고 2층 계산대로가서 주문하면 된다

 

 

놀토 진주냉면 하연옥 본점은 본관과 별관이 있다

큰 건물은 본관 하얀 건물은 별관이니 잘 보고 올라가자

 

내비 주소를 찍으려고 하연옥을 찍으니 서울에도 막 나오던데

하연옥은 오직 "진주"에만 있다고 한다 사칭 업소에 속지 않기로 해요!

 

메뉴는 소를 이용한 메뉴가 많았다

우리는 육전, 물냉면, 비빔냉면을 시켰다

 

먼저 육전을 시키면 나오는 반찬들부터 나온다

육전을 시켰는데 선지국이 나왔습니다 ㄷㄷㄷㄷㄷ 

선지도 오동통하게 들어가있고 내장들도 꽤나 푸짐하게 들어가있다 

이거에 밥한그릇만 있어도 후루룩 뚝딱일 듯

샐러드는 뭐 그냥 so so

 

선지의 고소함을 음미하고있노라니 진주냉면 물냉면 비빔냉면이 나왔다

일단 육수를 살짝 떠먹어보는데

으응? 평양냉면?

그리고 면을 후루룩 먹어보는데

으응? 평양냉면? 22

 

나오는 육전과 같이 먹어봐도 고개를 갸웃하게 만드는 맛이었다

 

하지만 육전이 나오고 

 

그 육전을 올려먹으니

미 ~ 미 ~

와 너무 맛있다

진주냉면은 육전과 함께 말아먹기 위해 나온 음식이 분명합니다 ㅠㅠ

미간이 찡그려지도록 맛있었다

 

어떤 블로거가 냉면에 나오는 육전만으로는 부족하니 육전을 따로 시켜서 먹으라고 했는데

감사합니다 ㅠㅠㅠㅠㅠ

그냥 진주냉면만 먹으면 완전 실망할뻔 했잖아요 ㅠㅠㅠ

꼭 따로 육전을 시켜서 진주냉면 위에 얹어먹으세요!! 꼭 제발! 맛이 확 달라져요!!

 

육전에 면을 말아먹으니 짭자름한 육전의 맛이 부족한 맛을 확 채워줘서 완전한 음식이 되었다

 

비빔냉면의 맛도 평양냉면집 가서 시킨 비빔냉면 맛이 났다 ㅋㅋㅋㅋㅋ

약간 요즘 스타일 아니고 전통 스타일이랄까

산뜻하다기보단 들기름? 참기름? 맛이 나는 옛맛나는 맛이라 호불호가 갈릴 듯 하다

(실제로 비냉 쳐돌이 남편은 별로 안좋아했다)

 

 

호불호는 조금 갈릴 수 있으나 육전으로 모두 하나될 수 있는 놀토 진주냉면 하연옥

진짜 진주쪽 근처가면 무조건 먹고 올꺼다 ㅠㅠ

 

다음 메인 등극 감사합니다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