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기도 양평 맛집 전국 6대 백숙 맛집 문리버 한방약오리백숙 어버이날추천식당으로!

지방 여행기/경기도

by 발랄하고 우울한 청춘 2017. 5. 7. 16:39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경기도 양평 맛집

전국 6대 백숙 맛집 문리버 한방약오리백숙 어버이날추천식당으로!





이왕 양평 두물머리까지 왔으니

양평 맛집을 먹고가자 !

해서 조금은 먼 거리지만 차로 달려간 문리버


건너편까지 주차장이 있어서 주차는 넉넉하게 할 수 있었다


꽤나 넓다



우리가 예약을 안하고 가긴 했지만 

본격적인 밥시간보다 조금 이르게 가서 자리는 있었다

하지만 밥시간에 맞춰가면 예약하지 않고서는 자리에 앉기 힘드니

가족단위로 간다면 꼭 꼭 예약하는걸 추천한다


문리버의 메뉴

우리는 두명이서 왔으니 선택은 약오리백숙밖에 없닷 !


한방약오리백숙을 맛있게 먹는 법 한번 봐주시고 ~


부추가 소복히 올라간 모습이 인상적인 문리버

각종 한약재도 같이 들어가 있다

그리고 실한 닭이 다소곳하게 누워있다

 

각종 반찬들

반찬들은 전체적으로 맛있었다

김치가 신게 좀 섞여있긴 했지만 괜찮았다


만약 반찬이 모자르다면 직접 가져다 먹는걸 추천한다

워낙 바쁘셔서 반찬을 가져오는데 시간이 좀 걸린다


그리고 백숙은 직접 자르지 말고 냅두자

직원분이 알아서 닭을 다듬어주신다


숙련된 직원분이 먹기좋게 슥슥 자른 닭!

보기에도 먹기에도 좋다


자 그럼 문리버 한방약오리백숙을 맛있게 먹는 법을 보고 먹어볼까낫!


그리고 함께 먹을 수 있는 영양밥

영양밥의 반은 밥처럼 먹고 절반은 죽으로 끓여서 먹자!


바쁘지 않은 경우는 직원분이 직접 해주시지만

죽을 먹을때쯤이 저녁 피크시간이였기 때문에 죽은 스스로 해먹었다


실한 닭다리 +ㅅ+

살이 아주 토실토실 하다


그리고 두께감있게 자른 오리의 살들


일단 오리가 매우 부드럽다

고기결이 아닌 수직으로 잘라도 살이 잘라질만큼 부드럽다

자칫 오리살이 질기거나 퍽퍽할 수 있는데

오리의 쫄깃한 식감도 살아있고 퍽퍽살마저 씹는대로 부드럽게 넘어갔다


게다가 한약재의 향도 은은하고 좋았다

보통 한약재가 들어간 백숙류는 쓰거나 역한 경우도 간혹 있는데,

거부감없이 기분좋은 정도의 향이였다


게다가 약간의 간이 되어있어서 나는 굳이 소금을 찍어먹지 않아도 간이 맞았다


수북하게 나오는 한약재와 뼈 ㅋㅋㅋ


죽으로 만들 약간의 고기를 잘 찢어서 넣고

남겨둔 영양밥을 넣고~

국물이 걸쭉해질떄까지 끓여주면?

오리백숙의 살이 고스란히 남아있는 죽 완성!

죽도 맛있게 가득 먹었지만

우리는 2명이라 차마 다 못먹어서 싸달라고 하니까


직원분이 남은 양을 가늠한 다음 그에 맞는 용기에 2중으로 담아주신다

행여 흘릴까, 행여 다 못줄까 싶어 싹싹 긁어서 넣어주시는걸 보며

친절함을 느꼈다


맛은 물론 서비스까지 좋았던 문리버

우리집에서 거리가 좀 있긴 하지만 ㅠ_ㅠ

자주가서 먹고싶다

닭볶음탕도 괜찮다고 하니 다음에와선 그것도 먹고싶다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