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충청도 맛집 / 대전 맛집 / 대전 유성구 맛집] - 생활의 달인 맛집 : 전통 강태분할머니 묵집

지방 여행기/충청도

by 발랄하고 우울한 청춘 2015. 12. 29. 23:48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충청도 맛집 / 대전 맛집 / 대전 유성구 맛집


생활의 달인 맛집 : 전통 강태분할머니 묵집






배고파 !!!


점심에 부산대 근처에서 마약떡볶이를 먹은 이후 

부산에서 대전으로 이동만 4시간 정도 한 우리들


숙소를 잡기 전 허기도 채울겸 해서

대전으로 진입할때 쯤 열심히 찾아본 맛집

마침 현재 차가 있는 도로와도 가깝고

묵사발을 좋아하기도 하고 해서

전통 강태분 할머니 묵집으로 향했다




정말 한밤중 같이 보이지만

사실 7시 20분 정도였다 ㄷㄷ

역시 겨울 해가 빨리도 진다


언뜻보면 가정집? 마을회관? 같다 ㅎㅎ


할머니 묵집의 차림표

닭을 이용한 요리류를 제외하면

저렴하다


60년 전통 묵의 달인으로

200회 특집 생활의 달인에 출연하셨다고 한다


그럼 이제 먹을껄 골라볼까나? 


일단 내가 좋아하는 묵무침과

도토리묵, 부침개를 주문했다

반찬들과 묵무침에 올려먹을 재료가 함께 나온다


길~게 자른 묵과

김, 양념이 들어간 묵무침에

김치와 고명을 올려서 슥슥 비벼서 먹으면!

묵무침 특유의 시원하면서도 

짭자름한 맛이 들어온다


하지만 조금은 옛맛?이라서

젊은 세대에게 맛있는 맛은 아닐 수도 있다 ㅎㅎ

(실제로 나보다 5살 많은 남자친구(현남편)는 무슨맛으로 묵무침 먹냐고 물었다 ㅇㅅㅇ;)


그리고 상추와 오이이의 푸른빛이 침을 고이게 하는 도토리묵과


부침개와 찍어먹는 장


강태분 할머니 묵집의 맛은

정말 우리 할머니가 집에서 해주는 듯한 그런 느낌이었다


아주 맛있다 !

까진 아니더라도 왠지 정감이 가는 맛이었다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