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기도 광주 곤지암 화담숲 맛집 시래마루 시부모님 아기랑 식당으로도 추천! 가족외식 대성공!

지방 여행기/경기도

by 발랄하고 우울한 청춘 2022. 11. 2. 23:50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경기도 광주 곤지암 화담숲 맛집 시래마루

시부모님 아기랑 식당으로도 추천!

가족외식 대성공!

 

오늘은 시부모님이랑 아기랑 같이 화담숲 가족여행을 가는 날!

우리아가야 워낙 이것저것 잘먹는 편이라 걱정이 없는데

어머님 아버님 입맛도 고려해야하니 곤지암 화담숲 근처에서 뭐 먹을지 고민이 많았다

경치냐 음식맛이냐를 고민하다가

음식점 리뷰에서 하나같이 맛있다고 한

경기도 광주 곤지암 화담숲 맛집 시래마루로 향했다

반응형

워낙 곤지암 화담숲 맛집으로 알려져서 그런지

평일인 월요일인데도 불구하고 도착하니 앞에 6팀이 있었다

화담숲 맛집 시래마루 대기는 테이블링으로 관리한다

대기한다 싶으면 바로 테이블링 기계로 가서 대기를 등록하자

12시 20분 정도 점심시간임에도 불구하고 회전이 빨라서 13분만 기다리고 들어갔다

내부에 자리도 많고 대가족용 테이블도 갖추고 있다

우리 아가는 밥 먹을 생각에 기분이 좋아요~ "맘마?"

우리는 5인가족이지만 한명이 아기니까 4인세트(두루치기 선택)를 주문했다

4인세트(64,000원)는

가마솥밥 + 시래기볶음 + 시래기탕 + 맛보기 젓갈 + 수육(2인) + 떡갈비 or 두루치기(2인) 가 나온다

우리 아가는 스스로 물컵 잡고 꼴깍꼴깍 먹는 중

그럼 우리 아가 개인기좀 할머니 할아버지한테 뽐내볼까?

바로 제주도에서 연마한 짠!

엄마랑도 짠~ 할머니랑도 짠~

무뚝뚝한 할아버지도 웃게 만드는 손녀와의 짠~

할머니는 너무너무 뿌듯한 것이에요

 

 

 

그렇게 아기랑 열심히 짠~하다보니 나온 시래마루 4인세트

시래기탕은 안찍혔지만 밥이랑 같이 먹기 좋은 반찬들만 나온다

 

곤지암 맛집 시래마루 가마솥밥 맛있게 먹는 방법

  1. 그릇에 밥과 시래기 볶음을 던다
  2. 덜어놓은 밥에 강된장 또는 맛간장을 기회에 맞게 넣고 비벼준다(강된장은 짜지 않으니 넉넉히 넣어도 된다)
  3. 검은색 보온병에 담긴 뜨거운 물을 솥에 붓고 뚜껑을 닫아준다.

밥집은 밥이 가장 중요하쥬?

윤기가 좌르르르 흐르는 냄비밥

흰밥은 밥그릇에 옮겨담고

남은 누룽지에는

뜨거운 물을 조르르륵 부어놓고 이따봐~

시래마루 맛보기 젓갈

일단 맛보기 젓갈을 흰 밥 위에 올려서 한입~

크으 여기 젓갈 맛집이네

모든 젓갈이 다 맛있는데 모든 젓갈을 다 먹어보기엔 밥이 적네 적어

 

젓갈에도 한입 먹어봤으니 이제 강된장과 시래기 넣어서 슥슥 비벼볼까?

밥 위에 시래기 얹어주고

강된장도 툭하고 넣어 슥슥 비벼먹는데

뭐야 맛있잖아?

약간 간간한 시래기와 짜지않고 감칠맛나는 강된장이 합이 너무 좋았다

강된장 안짜서 더 듬뿍 넣어먹어도 좋다

나는 물론 입짧은 남편도 어머님 아버님도 모두 맛있게 드셨다

기호에 따라 맛간장을 넣어먹어도 좋다

 

 

 

 

야들야들 고소한 수육

더덕무침은 그냥그랬는데 같이 먹으면 오독오독 씹는 맛이 있어서 괜찮았다

우리아가는 수육이 너무 맛있어요~

밥도 너무 맛있어요~

두루치기도 괜찮았다

자극적인 맛은 아닌데 그냥 계속 손이 가는 맛이었다

 

내가 사진찍고 밥 더는사이 이미 어머님이 파파팍 나눠주신 시래기탕

시래기탕도 맛있다

들깨가 살짝 들어가서 고소함을 더해 시래기탕 특유의 맛이 배가됐다

어머님도 너무 맛있으셨는지 시래기 사서 집에서 해보시겠다고 하셨다

그리고 밥반찬들

아삭아삭한 시래기 묵은지도 좋았고 다른반찬들도 괜찮았다

개인적으론 김치는 별루 ㅇㅅㅇ...

흑임자 소스에 버무린 연근도 좋았다

남은 연근 하나를 먹으려는데 아기가 관심을 보여서 줬더니 너무 맛있게 먹었다

그렇게 좋아할 줄 알았으면 진작 줄껄 그랬네

 

 

 

 

 

자 이제는 숭늉 먹어야지?

먼저 먹은 남편이 먼저 아기에게 숭늉을 덜어줬는데

너무 맛있어요!!!!

숭늉물도 그릇째 들고 마시는 중

똑같은 사진 아닙니다 다른 사진 움짤입니다 ㅋㅋㅋㅋㅋ

세상에 이렇게 고소한 맛이!!

하 맛있었다

숭늉을 몇번이나 먹은 후에 만족스럽게 접시를 내려놓는 우리아가

 

밥은 할머니가 덜어주고 숭늉은 엄빠가 덜어주고

진심 소식하시는 할아버지보다 많이 먹은 우리아가 ㅎㅎ

아기도 너무나도 잘먹었기에 곤지암 화담숲 아기랑 맛집으로도 추천하고

어머님도 아버님도 정말 맛있게 드셨다

심지어 은근히 맛집 판별가신 아버님도 다시한번 시래마루 이름을 확인하시면서

다음에 친구분들과 등산와서 드시겠다며 지리도 익혀두셨다

 

온가족이 외식와서 모두 맛있게 먹었던 시래마루

경기도 광주 곤지암 맛집 화담숲 맛집으로 추천!!

맛있게 먹고 카페로 이동~

[지방 여행기/경기도] - 경기도 광주 곤지암 카페 라꾸에스타 시부모님 곤지암 아기랑 카페 생방송투데이 맛집 라꾸에스타 라떼 메주식빵 레인보우 에이드

 

경기도 광주 곤지암 카페 라꾸에스타 시부모님 곤지암 아기랑 카페 생방송투데이 맛집 라꾸에스

경기도 광주 곤지암 카페 라꾸에스타 시부모님 곤지암 아기랑 카페 추천! 생방송투데이 맛집 라꾸에스타 라떼 메주식빵 레인보우 에이드 오늘은 경기도 광주 곤지암으로 가족나들이 온 날! 경

naranara88.tistory.com

 

경기도 광주 곤지암 화담숲 맛집 시래마루

시부모님 아기랑 식당으로도 추천!

가족외식 대성공!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