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주도 배 자동차 가격 아기랑 배타고 제주도가기 도전! 고흥에서 녹동항에서 출발! 아기랑 배 준비물은?

지방 여행기/제주도

by 발랄하고 우울한 청춘 2023. 11. 30. 01:04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제주도 배 자동차 가격 아기랑 배타고 제주도가기 도전!

고흥 녹동항에서 출발

아기랑 제주도 배 준비물은?


 

고흥 숙소에서 잠을 자고 다음날 아침

[지방 여행기/전라도] - 고흥 아기랑 숙소 해수온천 바다스파랜드 펜션 목욕탕 정말 좋고 정겨워

 

고흥 아기랑 숙소 해수온천 바다스파랜드 펜션 목욕탕 정말 좋고 정겨워

고흥 아기랑 숙소 해수온천 바다스파랜드 펜션 목욕탕 정말 좋고 정겨워 부산 ~ 진주를 걸쳐서 도착한 고흥 [지방 여행기/경상도] - 아기랑 부산 아침식사 농심호텔 조식 뷔페 리스또란떼 울아가

naranara88.tistory.com

제주도 배 자동차를 싣고 가려고 고흥 녹동항으로 향했다

아기랑 배타고 제주도라니 두근두근한데

 

일단 제주도로 배를 타고 가기 위해선

미리 예약을 해야한다

그것도 원하는 날짜에 가기 위해선 몇달 전 예약해야 할지도 모른다

우리는 극성수기 7월31일에 타야했기에 몇달 전에 예약했다

 

 

 

 

 

반응형

 

우왕 배 크다~

제주도를 배로 가려면 이정도는 되야지

자동차를 싣고 제주도에 가려면 이 문 앞에서 운전자와 헤어져야 한다

일단 차를 실어야 하기 때문

저 앞에 줄 서있는 차들을 보라

그리고 내 카메라 렌즈는.. 조리개가 망가져서 돌아올 수 없는 강을 건넜다....

됐다 안됐다가... 결국 안됨...

예비 렌즈도 안가져갔는데 ㅇㅅㅠ

오막사 가져가고 핸드폰으로 찍기 하하하하ㅏ ㅜㅜ

 

이제 녹동신항연안여색선터미널에 들어가볼까?

 

녹동항에서 제주도 갈 때 제일 먼저 할 일

일단 녹동항에 들어갔다? 그럼 제일 먼저 해야할 일은?

앉을자리 찾기? 아니다

바로 줄을 서는 것!!

줄이 2종류인데

바로 차타고 가는 줄 VS 사람만 가는 줄

두 종류가 다르기 때문에 꼭 앞사람에게 물어보던가

모르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꼭 맨 앞을 확인해보고 줄을 서자

 

아침먹고 오기엔 시간이 너무 일러서 배가 찰만한 간식을 샀다

 

https://youtube.com/shorts/2WnihynjutY?feature=share

그리고 처음 먹어본 천하장사 소시지가 너무 맛있는 우리아가

먹고 신나서 흔들흔들~

하 드디어 앞에 보인다 8ㅅ8

우리 아가는 바깥에 보이는 풍경도 너무 신기하고 좋아요

 

 

 

제주도 배 자동차 가격

제주도 배 자동차 가격

어디 객실을 쓰느냐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이다

우리는 3등객실을 쓰고(예약할 때 3등객실밖에 없었다)

우리 아가는 이때 이미 28개월이었어서 소아 가격을 냈다

(~24개월까진 무료)

그리고 탈 때 신분증은 필수!

소아 가격을 받기 위해선 가족관계증명서도 구비해두자

유류할증료 참고하세요~

 

유자빵도 촉촉하고 향긋하니 괜찮은걸?

생각해보니 우리 아가 아침 최애메뉴는 바로 콘프레이크

마침 녹동항 근처에 편의점이 있길래 가보니 콘프레이크가 있어서 우리아가 아침 뚝딱

그리고 나도 컵라면을 하나 뚝딱 먹었다

안에서는 냄새나는 음식을 먹으면 안되니 라면같은건 나가서 먹어야 한다

 

그리고 제주도 배표를 샀다면 또 해야할일?

바로 배를 탈 줄을 서는 것이다

3등객실의 경우 선착순으로 좋은 자리에 앉을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줄을 서는 것을 추천한다

 

 

 

어느덧 제주도에 갈 배틀 탈 시간

녹동항에서 제주도 가보자고!

계단이 가파르고 많아서 아기는 아빠품에 안겨서 가요

다시한번 말하지만 3등객실은 선착순으로 자리를 앉기 때문에 서둘러야한다

객실마다 크기가 다르고 기댈 수 있는 벽쪽은 금세 자리가 차버린다

늦게 줄을 선 우리는 벽쪽은 못차지하고 사물함 앞에 앉았다

 

여기서 한번 짚고 넘어가는 제주도 배 아기랑 준비물

  • 돗자리 or 이부자리(베게도 있으면 좋음)
  • 간식거리
  • 음료수
  • 기저귀 & 물티슈
  • 놀거리

최소한 이정도는 가지고 타야 편하고 배 타고 갈때 자는게 제일 좋은데

우리 남편 기저귀랑 물티슈 빼고 차에 다 두고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기가방만 달랑 들고왔는데 하필 간식 봉지는 두고와버림 ㅋㅋㅋ)

근데 옆의 모녀 여행객의 어머니께서 우리 아가를 너무 예뻐하셔서

가는내내 놀아주시고 간식도 막 다 챙겨주시고

내가 쾡하게 졸고있으니 아기 엄마 자라고 당신께서 놀아주시겠다며 하시는데 진짜 감동이었다 8ㅅ8

어머님 사시는 내내 행운만 가득하시고 베푸신만큼 행복만 가득하시고 무병장수 하세요 진짜 8ㅅ8

덕분에 잠깐 졸기도 하고 아기는 여러가지 간식도 먹어보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과자에 뻥튀기에 삶은달걀까지 8ㅅ8

심지어 아기 먹이라고 남은 뻥튀기까지 선물해주셨다

어머님 하늘에서 떨어질때 아프셨죠? 천사가 지상강림했잖아요

 

여기서 주의할 점

바로 설명을 듣고 안내가 나오기 전까지 돗자리 피기 금지!

주의해야할 점 등을 설명해주신다

 

 

 

이왕 배타고 가는데 바깥 풍경 바다도 한번 봐야지?

 

보기만해도 탁 트이는 제주도 바다 아니지 아직 남해 바다인가?

바람도 불고 앞머리 다 날아가고 민낯이지만 추억이니까 우리 아가랑 찰칵

풍경이 참 좋은데 바람이 엄청 분다 ㅋㅋㅋ

그리고 엔진 소리가 엄청 시끄러워서;; 아기랑 오래있기엔 조금 그랬다

 

이젠 매점도 좀 구경해볼까나?

가벼운 간식거리나 음료수도 팔고

식사도 즐길 수 있는데다가 무려 주류도 판다!!

근데 무엇보다 라면냄새가 진짜.. 최고다

나는 그래도 컵라면이라도 먹었는데 우리 남편은 아침을 안먹어서

결국 라면에 굴복하고 말았다 ㅋㅋ

그거 알죠? 파에 계란 푼 라면은 누구나 알지만 언제나 맛있다는걸

그래서 제주도에서 배타고 돌아올 때 1인1라면 먹었다ㅋㅋㅋ

 

 

꽃길만 걸어요♡ - 아리온제주호

이제는 내려야 할 시간

한 4시간여 정도 걸린거 같다

일반 승선객과 제주도 배 자동차 승객은 내려가는 길 자체가 다르다

안내를 꼭 잘들어놓도록 하자

우리는 차가 있어서 에스컬레이터(작동안됨)를 내려갔다

근데 이게 차를 미리 넣는게 별로 안좋은게

우리 차는 안쪽 구석에 박혀있어서 일찍 차에 탔음에도 불구하고 엄청 늦게 나갔다;;;;

차는 적당히 늦게 배에 넣고 사람은 빨리 배를 타야 편한 아이러니한 상황이랄까

이런 우여곡절이 있어서 돌아올때는 조금 편하게 돌아왔다(아마도)

 

한번쯤은! 제주도 배타고 아기랑 가는 것도 괜찮네

 

 

 

 

 


제주도 배 자동차 가격 아기랑 배타고 제주도가기 도전!

고흥 녹동항에서 출발

아기랑 제주도 배 준비물은?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