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랄하고 우울한 청춘

 

 


 

창동 맛집 / 서울 돈가스 맛집

 

오후 7시면 품절이 되는 창동 마쯔무라 돈까스

 


 

 

요즘 N포탈의 맛집 블로거 자질 논란이 불거져 나왔죠

저도 맛집 체험단 종종 다녔었지만

진짜 맛없는데는 담당자랑 담판지어서라도 키워드에 '맛집'자 빼버리고 쓴다던지

아니면 그냥 맛없으면 맛없는대로 써버리는 타입이라

(아니면 절대 글에 맛있다는 글을 쓰지 않거나

흰색으로 써서 모바일환경에서보면 보이게라도 써놨었다)

나와는 관계없는 일이라고 느껴졌으나

 

맛없다고, 형편없다고 썼다고 신고당한 경험은 있어서 왠지 공감이 되는 말이었습니다

그걸 맛집이라고 썼냐! 라는 블로거가

돈가스라면 이정도는 되야지! 라고 예를 든 곳이 창동 마쯔무라 돈까스였지요

 

이런데에 꽂히면 꼭 가봐야 하는 남자친구

창동 마쯔무라 돈까스를 가기 위해 왠일로 나를 데리러 왔다

그럼 창동 마쯔무라 돈까스 먹으러 이동 !

 

 


큰지도보기

마쯔무라돈까스 / 돈까스,우동

주소
서울 도봉구 창5동 256-2번지 성신빌딩1층
전화
02-991-9801
설명
일본식 돈까스 전문점

 

 

 

마쯔무라 돈까스는 요런 건물에 있다

마쯔무라 돈까스는 지하에 있다

당연히 윗층일 줄 알고 올라가려다가 남자친구가 불러서 다시 내려갔다 (부끄)

 

 

마쯔무라 돈까스 영업시간은

오전 10 : 30분 ~ 품절될때까지

 

무려 배달도 되기 때문

오후 6시 이후에 먹고자 할때는

꼭 마쯔무라 돈까스에 전화 후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실제로 우리가 방문하고 돈가스가 나오구 먹을때쯤인 오후 6시에는 이미 품절이 가까워졌었다

방문할테니 미리 포장좀 해달라는 전화가 왔는데

30분정도 후에는 품절이 날 것이라며 오실꺼면 지금 오시라고 하는 전화 대화가 생각난다

 

 

 

생방송 화제집중에도 방영이 된 창동 마쯔무라 돈까스

 

 

 

 

내부도 일식으로 꾸며놨다

 

 

모두가 한마음으로 핸드폰하며 돈가스를 기다리고 있는 모습

저 빈자리도 우리가 앉은 후 10분 이내에 바글바글 가득 찼다

우리가 오면 좀 음식점 손님이 들어찬다

기분탓인가?

 

 

 

마쯔무라 돈까스의 차림표!

(메뉴의 우리말이 차림표라는 사실을 계속 인지하지 못하고

메뉴의 한국말이 뭐였지 이러고 있었군요 =ㅅ=)

 

이정도면 돈가스의 적정한 가격선이라고 생각한다

게다가 밥, 국, 야채는 무한리필 !

돈가스는 일식이지만 운영은 한국적이다!

 

 

 

자세한 설명은 탁자마다 놓여있는 차림표를 보면 된다

우리는 둘이 갔으니 간단하게 커플세트를 주문!

치즈와 히레, 새우, 치킨 가스를 한번에 맛볼 수 있다

 

 

착한 원산지 정보

돼지고기, 닭고기, 쌀, 치즈 모두 국내산을 사용하고 있다

 

 

열려있는 주방으로 청결함을 강조!

 

 

수저와 젓가락을 잎모양의 받침대에 놓아준다

그릇의 모양이 마음에 든다

 

 

돈가스집에서 빠질 수 없는 것!

바로 소스다

돈가스소스 / 생선가스 소스 / 깨 / 연겨자

 

그중에서도 가장 눈에 갔던건 바로 깨갈이!

보통 깨를 조그마한 절구 혹은 막대기로 홈이 있는 그릇에다가 으깨는 경우가 많은데

마쯔무라 돈까스에서는 아예 탁자마다 깨갈이가 있다

 

 

요래요래 다람쥐가 쳇바퀴 돌 듯 돌돌 돌려서

원하는 만큼 깨를 빻은 후 소스를 뿌려서 잘 섞어먹자

 

 

깨를 갈고~

 

 

돈가스 소스를 뿌리고~

 

 

잘 섞어주면 ~ 끝 !

근데 내 입맛에는 돈가스 소스가 너무 시큼했다 ' '

 

 

밥과 일본식된장국(미소국)이 나왔다

 

 

 

그리고 주린 배를 부여잡고 기다린 끝에 영접한

마쯔무라 돈까스의 커플세트 !

 

 

종류별로 소담스레 담겨있는 돈가스들

이제 하나씩 먹어볼까?

 

돈가스 자체에 간이 충분히 되어 있어서 굳이 소스에 찍어먹지 않아도 맛있었다

위에도 말했듯이 내 입맛에는 소스가 너무 시큼해서

소스에 찍어먹기보단 그냥 먹었다

 

 

가장 먼저 치즈가스 !

진~한 치즈의 맛 덕에 돈가스의 맛이 배가된다!

하지만 커플세트를 시켰다면 치즈가스먼저 먹는걸 추천한다

치즈가 점점 굳아가니까 식을수록 맛이 덜해진다

 

 

 

이번엔 히레가스

히레가스치고 고기에 남아있는 육즙이 적어서 조금 아쉽긴 했지만

생각보다 도톰해서 씹는 맛이 있다

역시 따뜻할때 빨리 먹지 않으면 육질이 뻑뻑해지는 느낌이 든다

따뜻할때 먹는 것이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치킨가스!

아아 닭가슴살.. 퍽퍽해.. 닭가슴살은 취향을 타는 부위니 네 다음 가스~

 

 

새우튀김

 

정말 마쯔무라 돈까스의 튀김옷의 진수를 느낄 수 있는 새우튀김이었다

 

 

입안에 넣고 씹으면

튀김옷이 파사사사 부서져 내린다

정말 튀김옷을 한올한올 튀긴 느낌이랄까?

다른 블로거는 입천장이 까질 것 같지만 맛있다는 평을 할 정도니

튀김의 바삭함 정도는 저 말로 표현할 수 있을 듯 하다

 

 

마쯔무라 돈까스가 인기있는 이유는

무난한 가격과

맛있게 튀겨진 튀김옷

그리고 배달이 되는 점 일 듯 하다

게다가 돈가스 자체에 간이 베어있어서

소스 없이 먹어도 맛있다는 점도 높이 평가하고 싶다

 

다음에 근처 사는 선후배들과 함께 같이 먹으러 가고 싶다 >ㅁ<//♥

 

 

 

  


 

 

창동 맛집 / 서울 돈가스 맛집

 

저녁 7시면 품절이 되는 창동 마쯔무라 돈까스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