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라도 담양 떡갈비 맛집 담양 아기랑 식당 남도예담 반반떡갈비정식, 한우떡갈비, 한돈떡갈비, 토마토장아찌 너무 맛있잖아 대한민국 3대 떡갈비 ㅇㅈ

지방 여행기/전라도

by 발랄하고 우울한 청춘 2022. 8. 7. 03:13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전라도 담양 떡갈비 맛집

담양 아기랑 식당 남도예담

반반떡갈비정식, 한우떡갈비, 한돈떡갈비, 토마토장아찌 너무 맛있잖아

대한민국 3대 떡갈비 ㅇㅈ


 

담양 메타세쿼이아랜드 어린이 프로방스 물놀이장에서 물놀이도 신나게 하고

[지방 여행기/전라도] - 전라도 담양 아기랑 갈만한곳 어린이 프로방스 물놀이장 메타세쿼이아랜드, 담양곤충박물관 입장거절

 

전라도 담양 아기랑 갈만한곳 어린이 프로방스 물놀이장 메타세쿼이아랜드, 담양곤충박물관 입

전라도 담양 아기랑 갈만한곳 어린이 프로방스 물놀이장 메타세쿼이아랜드, 담양곤충박물관 입장거절 첫 끼니는 아쉬웠지만 이제는 아기랑 담양을 즐길시간!! 근데 아침에 나도 병원가고 아기

naranara88.tistory.com

담양 무인텔 갤러리 무인텔 숙소에서 개운하게 씻고나서

[지방 여행기/전라도] - 담양 아기랑 숙소 추천 갤러리 무인텔 Family & Friend 아고다 예약

 

담양 아기랑 숙소 추천 갤러리 무인텔 Family & Friend 아고다 예약

담양 아기랑 숙소 추천 갤러리 무인텔 Family & Friend 아고다 예약 담양 메타세쿼이아랜드 어린이 프로방스 물놀이장에서 물놀이 참방참방 하고 아기랑 담양 숙소로 후딱 온 우리들 [지방 여행기/

naranara88.tistory.com

다소 아쉬웠던 담양에서의 첫끼 떡갈비를 만회하고자 또 다른 담양 떡갈비 맛집 남도예담으로 향했다

 

 

https://naver.me/GyLTzp1n

 

네이버 지도

담양군 월산면

map.naver.com

반응형

오후 8시가 마지막 주문이라 부랴부랴 도착한 남도예담

혹시나 싶어서 전화까지 해보고 갔는데 다행히 8시 이전에만 도착하면 된다고 해서 마음놓고 갔다

전라도 담양 떡갈비 맛집 남도예담의 영업시간은 오전 11시 ~ 오후 9시(마지막 주문 오후 8시)

점심부터 먹을 수 있다

널찍한 내부 마음에 드는 곳에 앉도록 하자

 아기의자도 있으니 담양 아기랑 식당으로도 합격!

대한민국 3대 떡갈비라고 하는 남도예담

3대 떡갈비 중 다른한군데는 찾았는데 또 다른 한군데는 못찾음.. 어디지 'ㅅ';;

우리는 한우 떡갈비도 한돈 떡갈비도 먹고싶으니 반반떡갈비 2인분을 주문했다

맘같아선 대잎맥주 먹고싶지만 안될꺼야 아마 우리아가 쮸쮸먹어야하거든..

 

아기의자에 앉은 아기한테 손을 쭉 뻗어서 잼잼 해봤더니 요렇게 귀엽게 손을 뻗어주는 우리아가 ㅎㅎㅎ

저쪽에 언니랑 오빠랑 있다고 계속 언니? 오빠? 하면서 가리키는 중

오늘도 뚠뚠 아가는 뚠뚠 열심히 뚠뚠 식탁을 뚠뚠 닦아요 뚠뚠

머리가 너무 산발잉라 잠시 머리핀으로 정리

이제 깔끔하게 머리 안날리고 먹을 수 있겠군

 

크으 이게 전라도지

전라도식으로 가득가득 채워나온 근본있는 반찬들

그 중에 육회랑 감태김밥은 후딱 먹어줘야 치우고 떡갈비를 놓을 수 있다

오렌지? 위에 오이? 위에 소담스레 담겨있는 육회

한입에 쏙 넣으면 새콤달콤아삭쫄깃에 맛있는 육회양념까지해서 식감에 다채로운맛에 난리남

입맛이 화~~~~~~~~~~~~~악 올라온다

그리고 더 신기한 감태김밥

이거 진짜 감태김에 밥 조금 넣고 삼각으로 딱 접어 나온건데 왜이렇게 맛있어 ㅎㅎㅎㅎㅎ

약간 쌉싸래한 감태향이 입안을 확 감싸며 입안에 녹아들어간다

육회로 올라온 입맛 감태김밥으로 더욱 더 올라온다

그리고 또 하나 신기했던 맛 토마토 카프레제 

보통 토마토는 약간 보들탱탱한 맛인데 토마토가 아삭거린다

뭐야 이거 되게 신기해

내가 토마토가 아삭거린다니까 안믿던 남편도 먹어보더니 진짜네? 이러면서 신기해했다

이건 후에 맛보는 토마토 장아찌의 복선이 되었다

데친 꽃송이버섯과 목이버섯과 표고버섯

재료가 신선한지 그냥 참기름소금장에만 찍어먹어도 맛있었다

살도 보드랍고 간도 적당한 우럭조림

아기도 보드라운지 연신 잘먹었다

묵은 탱글탱글하고

간장게장도 짜지않고 딱 밥이랑 먹음 적당할 정도의 간인데다가

두부구이도 바삭 고소하니 맛있었다

 

 

이렇게 반찬을 즐기고 있노라니 나온 대통밥과 떡갈비와 우거지국

진한색은 한우떡갈비 연한색은 한돈떡갈비이다

아빠 그거 뭐에요?

빨리 아~ 할테니 주세요!!

아기용으로 대통밥을 뜨고있으니 빨리 달라고 아~하면서 보챈다

물놀이 하고 목욕까지 했더니 배고팠구나?

해바라기씨, 대추, 은행 등이 들어가있는 대통밥 

그리고 우거지 된장국

우거지 된장국도 뭐 별거 안들어간거 같은데 맛있었다 ㅎㅎㅎㅎ

뭐야 이것이 남도의 맛인가!!!!!!

 

일단 한우떡갈비부터 한입 먹어보면

쫄깃쫄깃한 식감이 살아있고 육향이 진했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맛있다 ㅎㅎ 막 육즙이 뿜뿜하는 그런맛이 아니라

양념이 잘 베어있고 고기의 씹는 식감이 좋았다

아기가 먹기 좋게 한입크기로 잘라서 줬더니

아주 열정적으로 냠냠~ 하면서 먹는다 ㅎㅎㅎ

맛있니 우리아가?

이번엔 한돈떡갈비

떡갈비 고기가 보드랍고 남녀노소 누가 먹어도 맛있는 그맛!

적당한 간이 더욱더 맛을 배가시키는 그맛!

개인적으론 한돈떡갈비가 더 취향이었다

 

 

그리고 아직 소개하지 않은 반찬들

떡갈비와 밥과 같이 먹었을때 더욱 맛있는 그 반찬들

바로 죽순초무침과 토마토장아찌다

죽순초무침은 단독으로 먹었을땐 좀 별로였는데

떡갈비 먹고 먹으면 진짜 너무 맛있다 ㅋㅋㅋㅋ

떡갈비가 남긴 약간의 느끼함을 싹~~~~~~~~~쓸어담아가서 다시 처음처럼 떡갈비를 즐길 수 있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전라도 담양 떡갈비 맛집 남도예담의 맛의 백미

바로 토마토장아찌

이거 진짜 너무 맛있었다

아까 토마토 카프레제를 먹을때 토마토가 아삭거린다고 했죠?

이 토마토장아찌도 아삭거리는 토마토로 담근 장아찌인데

이게 새콤하고 아삭하고 약간 단맛도 살짝 덧발라져있어서

그냥 먹어도 맛있고 밥에 얹어먹어도 맛있고 떡갈비 먹은다음에 먹으면 더 맛있고!!

와 이건 맛의 신세계 진짜 생전 처음먹어보는 맛인데 너무 맛있다 

토마토맛? 토마토맛인지 모르겠고 아삭거리는 뭔가 맛있는 채소 같은 느낌이었다

물론 김치도 무난하게 맛있었지만 토마토 장아찌의 아성을 넘어서진 못했다

 

진짜 정말 토마토장아찌 사가고싶었는데 안타깝게도 여행 첫날이라... 사올수가 없었다....

택배로라도 꼭 사먹어야지 이거 나만 알 수 없다

우리도 먹고 양가에도 다 하나씩 사드려야지 이거 너무 맛있는데요!!!!!!

 

 

역시 담양은 전라도라는걸 알게해준

전라도 담양 떡갈비 맛집 남도예담

떡갈비(한우떡갈비, 한돈떡갈비)는 물론 반찬까지 하나같이 너무 맛있어서 꼭 어르신들 모시고 오고 싶은 맛이었다

근데 할머니랑 어머님 아버님이 여기까지 오실까

게다가 아기의자랑 식판, 아기용 식기를 모두 갖추고 있어서 담양 아기랑 식당 찾는 사람에게도 좋은 맛집이 될 것 같다

 

다시한번 담양은 떡갈비 맛집이라는걸 깨닫게 해준 남도예담

대한민국 3대 떡갈비 인정합니다

 


전라도 담양 떡갈비 맛집

담양 아기랑 식당 남도예담

반반떡갈비정식, 한우떡갈비, 한돈떡갈비, 토마토장아찌 너무 맛있잖아

대한민국 3대 떡갈비 ㅇㅈ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