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주 맛집] 놀라운 토요일 피순대 조점례 남문피순대 순대국밥 맛있는 녀석들도 왔다구? 전주남부시장 밤낮모두 손님이 바글바글

지방 여행기/전라도

by 발랄하고 우울한 청춘 2020. 5. 8. 07:03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전주 맛집] 놀라운 토요일 피순대 조점례 남문피순대 순대국밥 맛있는 녀석들도 왔다구? 전주남부시장 밤낮모두 손님이 바글바글

[전주 맛집] 놀라운 토요일 피순대 조점례 남문피순대 순대국밥 맛있는 녀석들도 왔다구? 전주남부시장 밤낮모두 손님이 바글바글

아침은 섬진강에서 재첩국과 재첩회를 맛있게 먹고 우리의 마지막 여정인 전주로 넘어갔다

[지방 여행기/전라도] - [광양 맛집]맛있는 녀석들 맛집 섬진강 재첩국 청룡식당에서 재첩회까지! 어르신들도 좋아할 듯한 맛 [EOS 5D Mark 4/EF24-70]

 

[광양 맛집]맛있는 녀석들 맛집 섬진강 재첩국 청룡식당에서 재첩회까지! 어르신들도 좋아할 듯한 맛 [EOS 5D Mark 4/EF24-70]

아침엔 역시 국물이지! 를 외치며 향한 섬진강 맛있는 녀석들을 보는데 재첩국이랑 재첩회를 어찌나 맛있게 먹는지 거의 뭐 진주냉면+육전급으로 먹고싶어서 아침 첫끼를 먹으러 청룡식당으로 향했다 섬진강 휴..

naranara88.tistory.com

 

동선상 놀라운 토요일 피순대 정식으로 나온 조점례 남문피순대가 가까웠기에 전주남부시장으로 향했다

하지만.. 황금연휴를 맞아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공용주차장 줄이 줄어들질 않았다;;

차로 간다면 주차는 재주껏 잘 대도록 하자;;

 

 

 

도착하고나니 서울과 달리 너무나도 더운 날씨;;

바로 반팔 반바지를 사자는 굳은 결심과 함께 땀을 흘리며 조점례 남문피순대로 갔더니

엄~~~~~~~청 사람들이 많았다

그런데 내가 주변에 뭐있나 둘러보는동안 줄이 더 늘었다는게 함정 ㄷㄷ

아직 야시장 하나싶어서 밤에 지나가봤는데도 줄이 이렇게 길었다

분명 24시간하는 곳인데 이렇게 하루종일 사람이 많을줄이야 ㄷㄷ

음식을 미리미리 만들어두려는 듯 줄설 때 미리 주문을 받으니 꼭 메뉴를 미리 정하고 가자

안에서 먹을 사람만 줄서고 포장하려면 입구에서 말하면 바로 포장해준다

 

어찌나 장사가 잘되는지 건너편 골목은 조점례 남문피순대의 작업실과 별관에서 열심히 작업중이셨다

뭐랄까 쿼드코어 돌리는 느낌?

 

 

다양한 매체에 소개된 조점례 남문피순대

내가 이곳에 올 결심을 하게 된 놀토는 물론 맛있는 녀석들 생생정보통 맛집 소개하는 프로그램 다수에 나오고 블루리본서베이등 다양한 매체에 노출되었다

드디어 입장!

줄이 긴거에 비해 회전률이 빨라서 금방 입장했다

 

놀라운 토요일 피순대 조점례 남문피순대의 차림표

놀토만 보고 피순대 정식 먹으면 되겠다!고 생각했는데 알고보니 피순대 정식은 따로 없고 그냥 순대국밥 + 피순대였다고 한다 그래서 우리도 순대국밥 하나 피순대(소) 하나를 주문했다

먼저 나온 피순대

개인적으로 당면을 좋아하지 않아서 당면순대는 그닥 안좋아하는데

피순대 너무 맛있었다 ㅠㅠ

 

부추를 올려먹으면 깔끔하니 맛있고

새우젓도 쌈장도 각각 너무나도 잘어우러졌다

 

개인적으론 요렇게 깻잎에 피순대 하나 촵 올리고 새우젓 조금 쌈장 찍은 마늘에 싸먹는게 제일 맛있었다

각자 좋아하는 피순대 조합을 찾아보는 것도 재미있는 일이 될 듯 하다

피순대를 이런저런 방법으로 먹고있노라니 순대국밥이 나왔다

위에 썼지만 당면순대를 안좋아해서 순대국밥집가서 순대없는 순대국밥(내장탕 등)을 먹었는데

이곳의 순대국밥은 피순대를 넣어서 너무 맛있었다

순대만 있는게 아니라 각종 부속물들(내장 등)도 많이 들어있어서 씹는맛도 좋고 고소했다

 

먹으면서 너무 맛있어서 계속 미간을 찡긋했던 조점례 남문피순대집

왜그렇게 놀토에서 맛있다고 극찬하고 놀라운 토요일 100회특집에 나올정도로 인상깊었는지 알게되었다

여기 사람 많을만하네!! 맛집 완전 인정!!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