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논현역 맛집 논현 중식당 취영루 단체모임하기 좋네 동기모임 맛있어~

서울 여행기/강남구

by 발랄하고 우울한 청춘 2022. 12. 17. 00:30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논현역 맛집 논현 중식당 취영루 단체모임하기 좋네

동기모임 맛있어~


 

 

오늘은 청첩장 받으러 동기모임 하는 날

일단 모두의 중간지점인 논현역에 모였는데

원래 가고자 했던데가 예약이 안되서

일단 논현맛집거리를 거니려는데

저 멀리에서부터 보이는 크고 아름다운 간판

맛집의 기운이 느껴지는데다가

6명인 우리 인원을 수용할 수 있을 것 같아

"우리 저기 갈까?"

했더니 "그래"하고 간 논현 중식당 취영루

근데 너무나도 맛집이었던 것이었던 것이었다!

 

반응형

 

취영루 영업시간

오전 11시 30분 ~ 오후 3시

오후 5시 30분 ~ 9시 30분

8시 30분이 되면 마지막 주문을 받는다

준비시간이 중간에 오후 3시 ~ 5시 30분이 있으니 시간을 잘 보고 가자

발렛주차비 3천원이 있는걸보니 주차도 괜찮은 듯 하다

1층은 그냥 식당분위기고

2층부터 모임하기 좋은 자리였다

예약이 가능해서 입구엔 XX모임 X시 이렇게 표시가 되어있었다

일단 차로 추운 몸을 녹이면서 메뉴 정독

 

우리는 술보다는 미식을 추구(?)하는 모임이라

일단 맛있어보이는 대표메뉴들부터 시켰다

일단 청경채삼겹살(동파육), 유린기, 물만두를 주문하고

반정도 먹었을 때 칠리새우멘보샤를 주문했다

그리고 곁들일 술로는 연태고량주~

근데 음식을 주문받자마자 만들기 때문에 미리미리 주문하거나

한번에 다 주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안그러면 먹흐름이 끊겨버린다

가장 먼저 나온 동파육(청경채 삼겹살)

군침도는 모습이네 츄릅

연태고량주 나왔으니 일단 적셔~

(라고 했지만 술을 막 마시는 모임이 아니라 이때만해도 홀짝홀짝 입만 축임 ㅋㅋ)

역시 연태고량주 향이 좋아~

청경채랑 동파육이랑 해서 한입에 앙 먹어보는데

이집 맛집이네

여기 오자고 한 나 칭찬해

맛의 균형이 너무 좋았다

두툼하고 녹찐한 동파육과 아삭한 청경채의 조화

달지도 짜지도 않게 균형잡힌 동파육 소스

단독으로 먹어도 짜지도 않아서 우리는 수다를 떨면서도 쉴새없이 입에 넣었다

유린기

자작한 간장기반의 양념에 양배추를 올리고

바삭하게 닭튀김을 올리고

그 위에 고추와 버섯을 올려 완성한 유린기

와 여기 맛집맞네 22

유린기 너무 바삭한데 속은 촉촉하고

간장에 적신 양배추랑 먹어도 맛있고

좀 더 매콤함을 느끼려면 위에 고추를 얹어먹으면 크으 이맛이지

동기중에 한명이 매운걸 못먹는데도 고추가 위쪽에만 살포시 올려져 있어서

그친구도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

이집 왤케 잘해?

 

 

 

물만두

여기 물만두 맛집이라면서요 ㅇㅅㅇ?

입구에 그렇게 써 있길래 시켜봤는데

이게 강한 양념을 먹고 먹어서그런가 ㅋㅋ

처음에 나왔으면 좀 더 맛있었을텐데

3번째로 먹다보니 그냥 촉촉하게 먹을만했던 느낌이었다

 

그리고 위의 메뉴들을 절반정도 먹었을 때

칠리새우와 멘보샤를 주문했는데

우리가 주문 타이밍이 좀 늦었는지

한 10분여동안 우리의 테이블에 먹을건 소스와 반찬밖에 없었다

칠리새우

칠리새우지만 매운걸 못먹는 동기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새콤달콤한맛

근데 또 이 새콤달콤함이 과하지 않고

입맛만 살짝 돋워줄 정도로만 새콤하고

기분좋을 정도로만 달콤해서

역시나 간이 너무 잘맞았다

이 집 진짜 맛집이야

그리고 꼬리는 바삭하고 새우도 보들촉촉한데다가

새우도 큼지막해서 먹을게 많았다

그리고 중간중간에 들어간 완두콩을 젓가락으로 주워먹는 재미도 쏠쏠했다

 

우리의 마지막 요리 멘보샤

미리 튀겨놓지 않고 주문을 받고 튀기는지

겉바속촉하면서도 뜨거웠다 ㅋㅋㅋㅋㅋ

앗뜨거 ㅋㅋㅋㅋㅋ

가운데에 나온 칠리소스 콕 찍어 먹으면

아 여기 진짜 맛집 맞아

일단 칠리소스가 칠리새우 양념과는 달리 약간 매콤함이 있는 달콤함이라

멘보샤의 느끼함을 잡아주고

새우 역시 촉촉~한 것이 좋은 새우라는게 느껴졌다

뚱멘보샤가 아닌데도 불구하고 새우로 꽉찬 느낌이라 너무 맛있었다

그래도 조금 느끼해질 때 연태고량주 한모금 마시면

느끼함이 싹- 가신다

 

 

 

 

그냥 괜찮아보여서 들어왔는데

너무나도 찐 맛집이었던 논현역 맛집 중식당 취영루

단체모임하기에도 좋은 곳이라

저녁 모임할 때 너무 좋았다

 

그리고 우리 친구들 결혼 축하한다아아아앜

 


논현역 맛집 논현 중식당 취영루 단체모임하기 좋네

동기모임 맛있어~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