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주공항 근처 아침식사 맛집 우진해장국 고사리육개장 몸국 녹두빈대떡 제주도 수요미식회 맛집

지방 여행기/제주도

by 발랄하고 우울한 청춘 2022. 12. 16. 00:12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제주공항 근처 아침식사 맛집

우진해장국 고사리 육개장 몸국 녹두빈대떡

제주도 수요미식회 맛집


 

제주도에서의 아침!

제주도 여행코스 대부분의 코스는 내가 짰지만

몇몇은 남편이 짰는데 그 중 하나가 바로

제주공항 근처 아침식사 맛집 우진해장국이었다

 

반응형

 

늦게 자고 늦게 일어나는 우리들은

느즈막히 일어나서 준비하고 11시 43분에 우진해장국에 도착했는데

히익

이게뭐얔 ㅋㅋㅋㅋㅋ

오빠 이거 맞아?

일요일 아침에 간건데 사람이 엄청 많다


우진해장국 영업시간은 오전 6시 ~ 오후 10시

일요일은 쉰다


무료 주차긴 한데 주차하기가 썩 좋진 않다

공영주차장 주차시 1시간 할인권을 준다

근데 최근엔 공영주차장도 돈을 받는다고 한다

일단 우진해장국에 도착하면 번호표를 뽑아야한다

번호표를 뽑고 밖에서 대기하자

거의 점심시간때 되어가니 대기번호 246번

우린 한시간여를 꼬박 기다리고 나서야 우진해장국 내부에 들어갈 수 있었다

 

 

 

 

 

우진해장국 메뉴

고사리 육개장, 몸국, 녹두빈대떡을 주문했다

현재는 9천원에서 1만원으로 가격이 올랐다

 

으으 배고파

반찬은 단촐하다

국밥에 곁들여먹기 좋은 반찬들만 나온다

우진해장국 고사리육개장

걸쭉한 고사리 육개장

한숟가락 떠보면 고사리가 담뿍 올라온다

한입 먹어보면 뭐야 이거 뭔데 맛있어?

그냥 아무런 미사여구 없이 맛있다

걸쭉하고 찐한 돼지국물에 고사리죽 같은 식감인데

씹는 맛은 꼭 고기같다

구수하고 담백한데 맛이 꽉 차있다

어르신들도 너무 좋아할 맛이다

깍두기 하나 얹어서 먹으면 크으 이맛이지

 

이번엔 우진해장국 몸국

돼지고기를 삶은 육수에 불린 모자반을 넣어 만든 국을 몸국이라 한다

모자반이 엄청 많이 들어간데다가

고기도 섭섭치않게 많이 들어서 식감이 좋다

 

어느정도 먹다가

밥을 말아서 한숟가락 뜬 다음에

부추까지 올려먹으면 우리 알잖아요

돼지국밥에 밥말아서 부추나 깍두기 올려먹는 그 맛

기다리느라 더 배고파서 그런지 싹싹 먹었다

 

내가 몸국을 먹느라 사진이 좀 더 많긴한데

맛있기는 고사리 해장국이 더 맛있었다

 

 

 

 

 

우진해장국 녹두빈대떡

바삭하고 도톰하고 고소하니 맛있다

우리가 녹두빈대떡을 시켜서 나온 고추간장에 콕 찍어 먹으면

감칠맛이 돌아 더 맛있다

 

 

분명 음식은 맛있었는데

일단 전체적으로 불친절하고

1시간 넘게 기다려서 먹을 정도의 맛은 아니였다

기다리지 않는다면 웨이팅이 없다면 먹어봄직 하다

어르신들 모셔오거나 국밥류 좋아하면 강추하는 맛이긴 한데

어느시간대에 가도 웨이팅이 심한편이라 감수하고 가야한다

 


제주공항 근처 아침식사 맛집

우진해장국 고사리육개장 몸국 녹두빈대떡

제주도 수요미식회 맛집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