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주 비빔밥 맛집 전주한옥마을 아기랑 식당 한국집 전주비빔밥, 육회비빔밥, 수요미식회 전주 맛집

지방 여행기/전라도

by 발랄하고 우울한 청춘 2022. 8. 28. 23:59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전주 비빔밥 맛집 / 전주한옥마을 아기랑 식당 / 수요미식회 전주 맛집

한국집 전주비빔밥, 육회비빔밥


 

전주에 왔는데 비빔밥 한번 먹을때 됐잖아?

사귀고 결혼하고 애낳는동안 그렇게 전주 여행을 왔는데 정작 전주 비빔밥 한번 안먹어봤네?

어차피 아기도 밥 먹어야되고 비빔밥은 훌륭하게 나물도 많으니 전주 아기랑 식당에도 제격

전주비빔밥 맛집이라는 한국집으로 향했다

 

 

https://naver.me/xJtyZN6P

 

네이버 지도

전주시 완산구 전동

map.naver.com

반응형

한국집 옆에는 널찍한 주차장이 있다

전통비빔밥집이라는 한국집

아빠가 주차하는동안 뽈뽈뽈 일하러 다니는 개미들과 즐거운 시간~

돌아기가 토끼모자 쓰고 뽀짝뽀짝 걸어다니니 다들 이쁘다고 한마디씩 해주셨다

우리나라 맛집의 척도 블루리본서베이 최신판인 2022 블루리본 서베이에 실렸다고 한다

점심시간이 다가와서 그런지 잠깐 기다렸다 들어갔다

우리가 먹고 나올때쯤은 대기좌석은 물론 바깥에도 기다리는 사람이 많았다

내부에는 다양한 좌석이 있고 비빔밥만 뚝딱 먹고 나오기 때문에 회전률은 빠른편이다

 

우리는 한국집정식 먹을 생각에 들떠있었는데

아..... 성수기 점심엔 비빔밥밖에 못시킨다고 한다 ㅠㅠㅠ

아 왜요 ㅠㅠㅠㅠㅠㅠ 육회도 먹고싶고 불고기도 먹고싶고 묵도 먹고싶은데요 ㅠㅠㅠㅠㅠㅠㅠ

어쩔 수 없지 우리는 육회비빔밥과 전주비빔밥을 주문했다

그림의 떡인 전주 비빔밥 맛집 한국집의 메뉴들...

알고보니 한국집은 수요미식회 전주편에 나온 맛집이었다는 사실!

그리고 지점이 많아서 서울에서도 먹을 수 있었다

울 할머니 반찬같은 한국집의 반찬들

그중에서도 견과류 볶음?에 큼지막한 무화과가 들어있어서 더욱 맛있었다

그리고 이 견과류들은...

거의 다 우리 아가가 먹었다

오독오독 맛있지?

밥을 다 먹고나서도 남은 호박씨 하나까지 야무지게 집어먹었다 ㅎㅎㅎ

우리아가 최애반찬 등극!

 

그렇게 우리 아가가 견과류를 입속으로 없애버리는사이 나온 비빔밥들

일단 기본 전주비빔밥

전주비빔밥은 여러나물과 가운데에 볶은 고기가 올라가있고

육회비빔밥은 가운데에 육회가 올라가있다

 

슥슥 비벼서 먹어봤는데

음.. 그냥 평범하게 비벼먹는 맛인데??????

간이 세지 않아서 그런가 전체적으로 슴슴한 느낌이다

 

하지만 반찬이 더해진다면?

내가 너~무 좋아하는 아삭이고추무침 

크으 아삭아삭함도 더해줬구요

상추무침도 맛있구여

기본 비빔밥만 먹어서는 맛있는지 잘 모르겠는데 반찬들이랑 먹으면 꿀맛이다 

전주비빔밥을 단독으로 맛있게 먹으려면 고추장과 참기름을 더 넣어야하는 느낌이랄까?

우리딸에게 좋아하는 나물 위주로 줘봤는데 청경채 같은꺼 빼고는 냠냠 잘먹었다

 

그리고 화장실 다녀오는길에 발견한 야깽이들

 

깜장 야깽이는 노리개와의 싸움(?)을 이어가고있고

노란 야깽이는

개냥이야아아아아

귀여워어어어어

손을 살포시대니 자기손도 살포시 올려주는 아기고양이 >ㅁ<

 

 

기대가 너무 컸던 탓일까?

기대만큼 맛있지는 않았던 한국집 전주비빔밥과 육회비빔밥

자극적인 맛보단 재료 본연의 맛을 더 극대화시키는 조리법이라 맛있게 먹으려면 양념을 더 추가해야 할 것 같다

무엇보다 성수기일때 한국집 정식과 다른 사이드메뉴를 주문하지 못한다는 점이 가장 아쉬웠다

내 육회 묵 불고기 돌려줘요 ㅠㅠ

하지만 서비스만은 최고였다

아기의자도 있고 아기가 먹기 좋게 자를 수 있는 가위도 주시고 편의를 많이 봐주셨다

 

성수기 아닐때 정식 먹으러 다시한번 가보고싶다

 


전주 비빔밥 맛집 / 전주한옥마을 아기랑 식당 / 수요미식회 전주 맛집

한국집 전주비빔밥, 육회비빔밥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