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수 카페 추천 전참시 이영자 카페 서울숲 카페거리 ㅊa(카페 차) 달고나 밀크티, 달고나 우유 맛집 맞네

서울 여행기/성동구

by 발랄하고 우울한 청춘 2021. 3. 13. 02:46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성수 카페 추천

전참시 이영자 카페 서울숲 카페거리 ㅊa(카페 차)

달고나 밀크티, 달고나 우유 맛집 맞네


성수 맛집 여음에서 조금 늦은 점심을 맛있게 먹고

이왕 성수에 왔으니 수많은 카페를 즐길 차례!

근데 원하던 곳이 월요일이라 엄청 많이 닫았다 ㅋㅋㅋㅋㅋ

[서울 여행기/성동구] - 성수 맛집 서울숲 맛집 여음 하우스 스테이크, 우니파스타, 가츠산도, 라즈베리레모네이드 | 성수 데이트코스로 추천!

 

성수 맛집 서울숲 맛집 여음 하우스 스테이크, 우니파스타, 가츠산도, 라즈베리레모네이드 | 성

성수 맛집 / 서울숲 맛집 여음 하우스 스테이크, 우니파스타, 가츠산도, 라즈베리레모네이드 성수 데이트코스로 추천! 성수동에 간 김에 점심을 먹으려는 우리들 두번의 실패를 맛본 뒤(많은 웨

naranara88.tistory.com

그래서 원래 서울숲쪽을 오기로 했었던 목적인 성수 카페 차에 가기로 했다

예전에 건대에서 맛있다고 갔었던 건대 ㅊa(카페차)에서

달고나 밀크티 맛도 못보고 달고나 우유도 먹어볼겸 

[서울 여행기/광진구] - 건대 카페 전참시 이영자 카페 맛집 카페 차(ㅊa) 달고나 밀크티, 달고나 커피, 순두부 우유

 

건대 카페 전참시 이영자 카페 맛집 카페 차(ㅊa) 달고나 밀크티, 달고나 커피, 순두부 우유

건대 카페 전참시 이영자 카페 카페 차(ㅊa) 달고나 밀크티, 달고나 커피, 순두부 우유 로니로티에서 밥먹으려고 가는 길 [서울 여행기/광진구] - 건대 맛집 로니로티 건대점 건대 가성비 맛집으

naranara88.tistory.com

이번엔 찐으로 전참시 이영자 카페 성수 ㅊa(카페 차)로 향했다

 

 

 

누가 성수 카페 아니랄까봐

빈티지함을 그대로 살린 성수 카페 차

(심지어 남편은 못보고 지나침 ㅋㅋㅋㅋㅋ)

여기 카페 맞으니 ㅊa 간판을 잘 보고 들어가자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군침 도는 스콘들

(언뜻 보면 통통한 쿠키같다)

본점이라 그런지 계속계속 달고나와 빵이 나오는 모습이었다

카페 차의 대표 달고나 메뉴들

달고나 스콘, 달고나 마들렌, 캔 달고나 

그리고 볼때마다 데려가고 싶은 보틀 밀크티 8ㅅ8

홀몸이면 어화둥둥 데려갔을텐데 흙흙

성수 카페 차의 내부는 테이블이 한 5테이블정도로 내부가 아주 넓지는 않다

그리고 테이블과 의자의 높이차가 좀 있다(인스타 감성과 함께 허리 건강을 맞바꾼다)

그러다보니 임산부인 난 앉아서 먹기가 좀 힘들어서 테이크아웃으로 가져가기로 했다

 

 

 

성수 ㅊa의 메뉴

건대 ㅊa와 다르게 대표메뉴에 달고나 우유가 없다

하지만 히든메뉴처럼 주문하면 만들어준다

 

*실제 대화내용*

남편 : "달고나 우유 여기 메뉴에 없는데?"

나 : 아냐 여기 있어 건대점은 있던데?

ㅊa 주인 : (약간 발끈?)여기가 본점입니다 있어요 ㅎㅎㅎ

 

있다는데 시켜야지

달고나 우유, 달고나 밀크티, 달고나 스콘을 주문했다

주문하자마자 눈 앞에서 달고나를 두툼하게 퐁퐁 부셔서 올려준다

 

내가 널 먹으려고 서울숲에 가자고 그렇게 노래를 불렀단다 ㅠㅠ

 


달고나가 막 달기만 한 것이 아니라

처음엔 달고 끝은 쌉싸래해서 너무 좋았다

달고나류 음료를 시킨 후 달고나를 꺼내서 따로 먹을 것이 아니면

음료 속으로 달고나를 퐁당 넣어주자

 

달고나 우유(5,000원)

처음 우유만 먹었을때는 달고나가 사알짝 녹아서

살짝 단 순수 우유 맛?

그 담에 달고나가 녹도록 음료속에 넣어준 후 달고나가 꽤 녹은 다음 먹어보니

기분좋은 단 맛이 녹아들어 마시기만 해도 기분 좋은 맛이었다

막 달기만 한 달고나 맛이 아니라서 느끼하지 않았다

 

달고나 밀크티(5,000원)

달고나 밀크티는 일단 밀크티 자체가가 맛있다

(아마도 아쌈 기반인듯) 밀크티를 한모금 마시면 홍차의 향이 입안과 비강을 감쌌다

달고나가 녹은 이후에도 적당한 달달함이 밀크티 맛을 감싸줬다

(아아 임산부만 아니면 다 마시는건데 ㅠㅠ

 그래도 카페인은 조심해야하니 맛만 살짝 본걸로 만족해야하는게 안타까웠다)

 

달고나 스콘(5,000원)

테이크 아웃이라 달고나 스콘은 집에 와서 즐겼다

개인적으로 아메리카노나 우유에 스콘 먹는거 너무 좋아해서 

스콘만 일단 먹어보는데

음? 일반적인 스콘에 비해 약간 버터맛이 부족한 느낌이랄까?

약간 밍숭맹숭한 느낌이었는데 다 이유가 있었다

달고나 스콘은 달고나와 스콘을 같이 깨물어 먹었을 때 그 진가가 발휘된다

약간 부족했던 스콘 맛을 달고나의 달콤쌉싸래한 맛이 보충해준다

게다가 도톰한 달고나 부분은 씹는 맛까지 있어서 재미있는 식감까지 선사했다

 

단, 달고나 스콘은 따뜻한 실내에 두지 말자

당연하겠지만 녹는다 8ㅅ8 

다른 걸 먹고 스콘까지 먹으려니 배불러서 한입정도 남겼다가

다음날 아메리카노에 먹으려고 했다가 까먹고 다다음날 봤더니 달고나가 녹아있었다 ㅠㅠ

집으로 데려온다면 보관은 시원한 곳에 하자!

 

엄청 달 줄 알았는데 달콤쌉싸래한 맛으로 

많이 단걸 잘 못먹는 나도 즐길 수 있는 기분좋은 달달함을 전해준 성수 카페 ㅊa

다음에 또 간다면 밀크티와 일반 스콘을 함께 꼭 먹어주겠다!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